[일본여행] 유후인 10만원 대 가성비 료칸 3곳 추천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여행] 유후인 10만원 대 가성비 료칸 3곳 추천

by All라운더 2022. 11. 11.
반응형

일본 여행길이 열리면서 일본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후쿠오카 근처 유후인의 

가성비 료칸을 추천해드리고자 해요. 혼자 떠나시거나 가성비 료칸을 찾고 계신분들에게 좋은 팁이 될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근처 유후인에서의 10만원 대 추천 료칸 3곳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는 대략 130km 정도 떨어져 있어요. 렌터카를 이용하면 이동에 제약이 없지만

뚜벅이로 여행하실 때는 어떻게 이동해야하는지 이동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저는 아래와 같이 버스를 이용해서 이동을 했어요.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일본 여행]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버스 이동 방법

 

[일본여행]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버스 이동 방법

22년 10월 1일부로 다시 무비자 일본 입국이 가능해졌어요. 이전과 같이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나라는 역시 일본인데요. 그중에서 부산과 가까운 후쿠오카 많이들 가시죠. 후쿠오카가 도심지라면

5-start.tistory.com

 


유후인 가성비 료칸 3곳 추천 

 

유후인 지도
유후인 가성비 료칸 세곳이에요. 모두 유후인역에서 도보로 15분 내외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1.  산소 타나카 료칸, 유후인 역에서 도보 10분  / 가격 : 평일 기준 조식 포함 1박 약 19만 원
(위치 : 286-1 Kawaminami, Yufuin-cho, 유후, 유후, 일본, 879-5103)

https://url.kr/4udmxr  <-- 클릭하시면 아고다 예약사이트로 이동해요

산소 타나카 료칸 전경
산소 타나카 (사진제공 : 아고다)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산소 타나카라는 료칸입니다.

유후인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요.

대게 10만 원 대 료칸은 유후인역에서 멀지만 산소 타나카는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에요.

 

숙소 분위기 자체가 조용한 편입니다. 친절한 노부부께서 운영을 하고 있어서 이용에 큰 무리가 없어요.

산소 타나카 료칸 방

온천은 실내 2곳, 실외 1곳이 있습니다. 따로 예약 없이 선 찬숙으로 이용을 하는데요. 

2명이서 이용하면 딱 맞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선찬 숙이긴 하지만

미리 줄 선점하실 필요까진 없으실 거 같아요. 아마도 이용에 큰 무리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가성비 료칸에선 어느 정도 감안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화장실입니다. 저렴한 료칸일수록 공용화장실을 이용하실 가능성이 높아져요.

아쉽게도 화장실은 공용이지만, 위생관리를 잘해놓으셔서 큰 무리 없이 이용하실 수 있어요.

각 방마다 개인 세면대가 있어서 양치하거나 밤에 주무실 때 간단하게 씻는 건 괜찮아요.

 

공용화장실 이용에 조금 머뭇거리실 수 있겠지만 시설 자체가 깔끔하게 관리가 

잘되어있어서 예산을 조금 아끼고 싶으시다면 좋은 료칸이 될 수 있어요.

 

석식이 따로 제공되지 않긴 하지만, 위치나 서비스 등 고려하였을 때 굉장히 매력적인 료칸이에요.

 

반응형

 

2.  료칸 나가야, 유후인 역에서 도보 15분  / 가격 : 평일 기준 조식 포함 1박 약 19만 원
(1530-2 Kawakami, 유후, 유후, 일본, 879-5102 )

https://url.kr/ie79q5  <-- 클릭하시면 아고다 예약사이트로 이동해요

료칸 나가야 전경

두 번째로 소개할 료칸은 료칸 나가야입니다. 마찬가지로 위치가 유후인역에서 가까워요. 

도보 15분이긴 하지만 만약 캐리어가 약간 무겁다면 택시를 이용하셔도 돼요.

편도로 대략 7,000원~8,000원가량의 요금이 나올 것 같아요.

 

온천은 여탕, 남탕, 가족탕 이렇게 3군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족탕은 약간 크기가 작긴 하지만 괜찮아요. 또 노천탕도 있어서 상당히 운치가 있어요. 

여탕과 남탕은 모두 사이즈가 제법 넓습니다.

료칸 나가야 온천

마찬가지로 친절하신 노부부께서 운영을 하고 계셔서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방마다 화장실이 있는 것도 좋은데요. 좁긴 하지만 프라이빗 한 공간이 있으니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또 가이세키 요리를 드실 수 있어요. 가격은 약 10만 원가량이 더 추가되긴 합니다

하지만 료칸에서 먹는 석식은 정말 티브이에서만 많이 본 장면이잖아요?

그리고 유후인 근처 상점가가 모두 저녁에는 닫기 때문에 식당을 찾기가 곤란한 점도

숙소에서 제공하는 가이세키 요리로 해결될 수 있어요. 

료칸 나가야 방(아고다 제공)

10만 원가량 추가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료칸 나가야에서 묵으면  가이세키 요리를 먹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와 조용하고 고즈넉함을 원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료칸이에요. 

 

 

3.  유후인 이요토미, 유후인 역에서 도보 15분  / 가격 : 평일 기준 조식 포함 1박 약 15만 원
(848, Yufuincho Kawaminami, 유후, 유후, 일본, 879-5103 )

https://url.kr/mgpj5h <-- 클릭하시면 아고다 예약사이트로 이동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숙소는 유후인 이요토미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숙소보다 

조금 더 저렴한데요. 가성비가 좋은 료칸입니다.

료칸 이요토미

 

유후인역에서는 걸어서 15분가량 소요됩니다. 이 점은 위에 소개해드린 숙소와 동일하네요.

숙소는 정말 깔끔해요. 마찬가지로 직원분들 모두가 친절합니다. ㅎㅎ

친절하지 않은 료칸을 찾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숙소 내부에는 온천탕이 5개가 있어요. 모두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노천탕도 있는데요. 대기시간이 조금은 있을 수 있어요. 

하나 재밌는 점은 이 료칸은 QR 코드로 빈 온천탕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일일이 문 두드리지 않아도 되니 장점인 것 같습니다. 

료칸 이요토미 노천탕
이요토미 노천탕, 이쁘네요

제공되는 아침식사는 일본 가정식과 약간의 서양식 스타일의 음식이 같이 나오는데요.

가격 대비 상당히 합리적인 편이에요. 하지만 석식, 가이세키 요리는 조금 취향을 많이

타는 것 같으니 예약하기 전에 고려하시길 바라요.

 

만약 조식도 안 드신다면 약 13만 원 내외로 료칸 1박을 이용할 수 있어요. 

가격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료칸 이요토미 방

 

만약 프라이빗하게 숙소에 있는 작은 온천이 있는 료칸을 원하신다면 

유후인 이요토미는 약 25만 원~30만 원의 가격대로 제공하고 있으니 고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치며

후쿠오카 가시면 유후인 료칸을 정말 많이 들르시는데요.

료칸은 기본적으로 30만 원 이상대 가격대가 많이 형성되어 있어요.

 

하지만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인 1박 10만 원대로도 료칸을 즐길 수 있어요.

여러분도 적당한 가격에 좋은 료칸을 고르신다면 제가 소개해드린 3곳 중에서

비교해서 골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 글도 여기서 마무리 지을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