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이동방법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여행]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이동방법

by All라운더 2022. 12. 4.
반응형

후쿠오카는 공항과 시내가 가까워요. 여행으로 많이들 가시는데요.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중심지인 하카타역과 텐진역까지 이동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택시, 지하철,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어요. 세가지 방법의 장단점과 추천하는 이동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같이 가시죠~~!!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이동방법, 지하철이나 택시 이용하세요

 

-택시   1,600엔 정도 (가장편해요. 어르신, 아이가 있을 때 좋아요.)

 

-지하철   1인 260엔 (대중교통 이용하면 지하철 추천드려요.) 

 

-버스   1인 270엔 (버스 비추입니다. 요즘에 서비스가 안좋아요)

 

 

후쿠오카 공항은 인천공항 만큼 크진 않아요. 작은 국제공항입니다. 작아서 그런지 공항내 이동은 편했어요.

 


택시, 간단하지만 요금이 비싸요. 1,600엔 정도 나와요.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택시승강장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택시승강장

가장 간단한 방법이에요. 일본 입국수속을 마치고 공항에서 나가면 택시가 대기하고 있어요. 아이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이 계시다면 가장 추천드려요. 신호대기중에는 미터기 요금을 끄고 가셨어요. 꽤나 합리적이였습니다.  

 

하카타역까지 이동하시면 대략 1,600엔 정도가 나와요. 만약 4인이상으로 이동하시고 캐리어가 크다면 대형 택시 타는것도 좋아보여요. 

 

지하철, 버스 1회 환승이 필요해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추천해요. 1인당 260엔이 필요해요.

 

-지하철 이동방법 요약-

 

 

1. 국제선  --> 국내선 이동 셔틀 탑승 (대략 5~6분 간격, 10분 소요)

2. 후쿠오카 공항역(국내선)에서 지하철역 이동 (1분 미만)

3. 역에서 지하철 카드 구입(IC카드) 

4. 목적지까지 지하철 승차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약 10분 정도)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에서 바로 지하철은 없어요. 공항 "국내선" 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국제선 공항에서 나가면 긴 줄을 볼 수 있어요. 바로 국제선 공항에서 국내선 공항으로 이동하는 버스에요. 

 

공항 2번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 앞에 셔틀버스 대기장소가 있어요. 거기서 약간 대기하고 국내선 이동버스 타면 되요. 요금은 무료입니다. 약 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요.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국내선 셔틀버스 타는곳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국내선 셔틀버스 타는곳

 

 

셔틀버스 타고 국내선 공항에 도착하면 바로 지하철역 앞에 세워줍니다. 엄청 편했어요. 지하철 역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바로 옆에 무인판매기가 있어요. 저희는 IC 카드를 구매했어요. IC 카드는 보증금이 500엔 이지만 버스 지하철 편의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무인판매기에 언어를 한글로 바꾸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요. 

 

IC 카드 구입할 때 동전을 쓰려고 했는데 기계가 인식을 못했어요. 그래서 1,000엔 결제했습니다. 구매기계 근처에 직원분이 계셔요. 굉장히 친절합니다. 한국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다 도와주려고 노력하셨어요.

 

후쿠오카 공항역
후쿠오카 공항역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입한 IC 카드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입한 IC 카드 한국어로되어있어요. 편하게 발급할 수 있어요.

 

귀여운 강아지? 가 있는 카드에요. 한국 교통카드와 똑같습니다. 저는 토큰 형식인줄 알았는데 아니였어요. 지하철 개찰구, 버스 출입구에서 그냥 카드만 찍으면 되요. 편하고 좋았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역 개찰구
후쿠오카 공항역 개찰구

 

또 후쿠오카 공항역이 지하철 종점이에요. 상행, 하행선 잘못 탈 수가 없는 곳입니다. ㅎㅎ 길치인 저로써는 마음 편하게 이동했어요. 

 

 

후쿠오카 지하철 내부
후쿠오카 지하철 내부

 

후쿠오카 공항역에서 지하철로 약 10분 만 이동하면 하카타역이 나와요. 텐진역도 하카타역에서 2 정거장 떨어져있기 때문에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걱정한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한국인에게 친화적인 이동수단이였어요. 어린아이가 없거나 이동에 어려움이 없으시면 무조건 지하철 타는게 좋아요. 왜나하면 버스는 대기시간이 불안정하고 더 오래기다릴 수도 있어요. 

 

 

버스, 텐진역은 운영을 안해요. 하카타역은 운영해요. 배차간격이 약 20분 정도에요. 
다른 지역(다자이후)에서 많은 분들이 타세요. 자리가 없어서 못 타실수 있습니다. 1인 270엔이 필요해요.

 

만약 숙소가 하카타역에 있으면 버스로 바로 이동이 가능해요. 숙소가 텐진역 인근이면 버스 대신 지하철을 이용하세요. 버스는 공항나와서 바로 2번 탑승장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버스의 장점은 지하철과는 달리 국제선 터미널에서 바로 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후쿠오카 공항 공식홈페이지에서 버스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s://www.fukuoka-airport.jp/ko/access/bus.html

 

버스 | FUKUOKA AIRPORT

후쿠오카 공항에는 각 방면으로 고속버스와 노선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좌석 예약 등은 버스 운행회사에 문의해 주십시오.

www.fukuoka-airport.jp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 버스타는곳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 버스타는곳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에서 나온 후 2번 탑승구에서 하카타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배차간격은 약 20분 정도에요. 하카타 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되요. 지하철보다 빠릅니다.

 

후쿠오카 공항 버스 배차시간표와 도착시간
후쿠오카 공항 버스 배차시간표와 도착시간

 

하지만 요즘에 공항버스 서비스가 좀 안좋아요. 일단 배차간격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습니다. 고장으로 버스가 운행을 안해도 따로 공지를 안해준다고 해요. 또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역은 버스가 지나치는 장소에요. 그래서 버스에 승객들이 많으면 못 타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오래 기다릴 수도 있다는 거에요 ㅠㅠ.

 

 

그래서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버스 대신에 무조건 지하철 이용하시길 추천드려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이나 텐진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어요. 아이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하시면 택시를 그렇지 않으시면 지하철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은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해서 한글이 곳곳에 적혀있어요. 표지판 잘 보고 이동하시면 무리 없으실거 같습니다.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도 좋은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