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이동방법
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일본여행]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이동방법

by All라운더 2022. 12. 3.
반응형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하카타와 텐진에서 머물었어요. 후쿠오카 공항과 인접한 곳이에요. 그래서 교통편도 좋은편입니다. 마지막 여행지 숙소가 텐진에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국제공항까지 이동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안전한 여행기원하면서 오늘 포스팅하겠습니다.

하카타 터미널 야경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이동방법 (사진은 이쁜 하카타역이에요.ㅎㅎ..)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국제공항까지 이동방법

-요약-

1. 텐진 지하철역 도착
2. 공항라인 지하철 1번 플랫폼에서 탑승 (260엔 필요)
3. 후쿠오카 공항(국내선)역 에서 하차 (텐진역->후쿠오카 공항까지 약 12분 소요)
4. 후쿠오카 공항역, 1A 출구로 이동
5. 후쿠오카 공항 이동버스 (국내선->국제선) 대기 후 승차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이동방법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이동방법

텐진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가는 방법은 택시와 지하철이 있습니다. 택시는 넉넉잡아 약 2,000엔 정도 소요되요. 짐이 많지 않거나 시간이 여유로우면 지하철을 추천해요. 방법도 간단하고 누구나 탈 수 있어요.

텐진에서 지하철을 타기위해서 역까지 이동해야해요. 텐진역은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어요. 솔라리아백화점, 다이마루 백화점 사이에 있는 번화가입니다.

텐진역 버스터미널
텐진역 버스터미널


지하철 탑승을 위해 역사로 들어가주세요. 역사출입구가 많습니다. 백화점근처 오시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저희는 4번출구로 들어갔습니다.

반응형


텐진역 지하상가에 표지판 따라서 이동해주세요. Subway Airport line 따라가면 됩니다. 복잡해보이는 역이지만 표지판이 잘 돼있어요.

텐진역 내부. Airport Railway 표지판을 따라가 주세요. 아침 7시 30분이여서 약간 어둑어둑하네요.

후쿠오카 공항행 지하철은 상,하행선 모두 같은 곳에서 탈 수 있습니다. 1번, 2번 입구가 있어요. 1번 탑승구에서 타야지 공항까지 이동합니다. 꼭 1번 탑승구에서 타주세요.

텐진 지하철 플랫폼사진
텐진역 지하철 플랫폼이에요. 꼭 1번 출입구로 탑승해주세요. 그래야 공항까지 바로 가요.


5개 정류장을 이동하면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해요. 12분 정도 걸립니다. 국내선 공항에서 하차하기 때문에 국제선을 탈 수 있는 곳까지 이동해야 해요. 공항역에서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개찰구
공항역에 하차하면 보이는 표지판입니다. 국제선 무료셔틀 버스 탑승장소를 표시해줘요.

1A 출구로 가면 국내선->국제선 이동 버스 대기장소가 있어요.

후쿠오카 공항, 국내선, 국제선 이동버스
1A 출구로 가면 국내선->국제선 이동 버스를 탑승 할 수 있어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IC 카드 보증금을 반환받고 싶을때. 눌러주세요

더보기

* 저는 IC 카드를 구매했어요. 카드 보증금을 후쿠오카 공항에서 받았습니다. 직원분께 "리턴(return) 플리즈"하면 바로 이해하셨어요. 500엔 잘 받았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개찰구에 있는 직원분께 IC 카드 환급을 요청하면 빠르게 해주십니다. 너무 친절하세요.


체감상 10분 간격에 1대씩 왔어요. 이제 버스에 승차하신 후 약 10분정도 이동하면 국제선 공항으로 도착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조금 기다리면 보라색 커다란 버스가 옵니다.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후쿠오카 공항 버스
후쿠오카 공항, 국내선->국제선 방향 이동버스입니다, 줄이 길었는데 버스가 커서 바로 탔어요.

텐진역~후쿠오카 공항, 간단하게 갈 수 있어요. 공항까지는 2시간전에만 도착해요.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탑승구까지 넉넉잡아 40분이면 이동할 수 있을것 같아요. 또 지하철이나 버스타는 곳에 친절하게 한글로 표시가 있습니다. 천천히 확인하면서 이동하면 쉽게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어요.

비행기 탑승시간 2시간 전까지만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에 도착하면 될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이 협소해요. 그래서 수화물 체크인 카운터가 비행기 탑승시간 약 2시간 전에 오픈됩니다. 빨리 가셔도 기다려야 할것 같아요. 그래서 비행기 타는 시간 2시간 정도 전까지만 도착하면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마치며, 계획하신 후쿠오카 여행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래요. ㅎㅎ

후쿠오카 여행 계획중이시거나 여행중이시면 모두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서 혼자가셔도 크게 어려움 없이 이동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텐진역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 안전하게 이동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